의료진 소개 - 줌 구강악안면외과

ENG | 中文

TOP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1인책임제
압구정 최초의 구강악안면외과 치과의원
양악수술, 사랑니 등 얼굴뼈 주치의는 줌 구강악안면외과입니다
양악수술잘하는곳 줌 구강악안면외과의 명성으로 바른 얼굴균형과 미소를 찾아드리겠습니다
치료와 미소를 동시에 양악수술 사랑니 돌출입수술 주걱턱수술 하악수술 전문 치과의원

양악수술잘하는곳 양악수술유명한곳 줌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 압구정본점

    양악수술 스페셜리스트 이주민원장님

    양악수술유명한곳 줌 구강악안면외과 이주민원장님
    원장님은 왜
    의사가 되셨습니까?

    어릴 때 TV에서 아산병원 이승규 박사님의
    다큐멘터리를 보며 ‘의사’라는 직업을 동경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고난도 기술이 필요해 ‘장기이식의 꽃’으로 불리는 간이식 분야에서 세계 최고로 평가 받는 분이신데, 의술로 꺼져가는 생명을 살려낼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중학교 때 읽은 ‘닥터 노먼 베쑨’ 전기의 영향도 컸던 것 같습니다. 결핵의 수술적 치료법 개발로 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한 흉부외과 의사일 뿐만 아니라, 세계대전 기간 중 전시 의료의 개척자로 활동한 그의 행적과 일화들이 감동적이었습니다. 개인의 안락을 뒤로 하고, 고통으로 신음하는 이들을 돌보는 일에 기꺼이 삶을 바친 모습이 어릴 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외과의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수능을 치를 무렵 심혈관 질환이 있으셨던 아버지가 치과에서 이를 하나 뽑고 오셔서 밤새 피를 흘리신 일이 있었습니다. 걱정이 많이 되었으나 아무 것도 해드릴 수 없는 제 자신이 무기력하게 느껴져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분들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싶어 치대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와의 인연은 어떻게 되셨나요
    구강악안면외과와의 인연

    한국 구강악안면외과의 역사가 시작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 진학한 것이 인연의
    시작이었습니다.

    본과 2학년 때 ‘구강악안면외과 감염학’ 수업을 처음 듣게 되었는데, 그때 처음으로 치과에서 이런 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끄럽게도 그전까지는 막연히 치과의사는 돈만 밝히고 치아만 해 넣는 줄 알았거든요. 지금은 고인이 되셨지만, 당시 정년을 앞두고 강의를 해주신 이의웅 교수님은 매우 엄하셨지만 이 전공 분야가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부심과 보람을 제자들에게 몸소 보여주신 분이셨습니다.

    그 때 구강악안면외과 의사가 되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의료인은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해서 남을 주는 숙명을 지닌 것 같습니다. 환자에게 ‘최선을 다했다’는 말은 통하지 않습니다. 오직 제대로, 잘 해야만 하는 거죠. 그러기 위해서는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악수술유명한곳 전문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서
    개원을 선택한 이유

    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하고 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도 대학병원에서 전임의사,
    임상교수로 재직
    하였습니다.

    언론과 먼저 개원한 지인들을 통해 의술이 점점 더 돈벌이에만 치중하며 기형적으로 변모해가는 세태를 접할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컸습니다.

    급기야 몇 년 전부터는 악교정(양악)수술이 미용수술로 알려지면서 공장식으로 찍어내는 위험천만한 수술이 범람하고, 그 결과 심각한 부작용으로 대학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같은 의사로서 분노와 자괴감마저 들 때가 많았습니다.

    사실 악교정수술은 국내에서는 1960년대부터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 기형 환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해온 치료법으로, 얼굴(안모顔貌)에 대한 분석과 교합(치아의 맞물림)의 상관관계를 정확하게 예측한 뒤 시행해야 하는 어려운 수술입니다. 이 분야의 전문지식 없이 단순히 심미적 관점에서 시행하는 수술은 부작용의 위험이 클 수밖에요.

    그래서 악교정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들은 구강악안면외과 의사를 고용해 실제 수술은 이들이 집도하게 하는데, 이 경우에도 진단과 치료과정에서 환자를 위한 최선의 수술방법을 제안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습니다. 병원에‘고용된’ 의사의 한계였지요.

    이러한 현실을 바꿔보고 싶어서 ‘구강악안면외과’ 간판을 걸고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치료가 꼭 필요한 분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제대로 된 병원. 악교정을 비롯한 턱과 안면의 문제를 안전하게 치료해줄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정교한 수술임과 동시에 수술 결과가 외모뿐 아니라 삶의 질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진단에서부터 수술계획과 수술시행까지 내 가족을 치료하듯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악수술 전문 줌구강악안면외과
    줌 구강악안면외과와
    함께 키우는 꿈

    믿을 수 있는 평생의 얼굴뼈 주치의
    되어드리겠습니다!

    제가 가진 재주는 수술하는 것 밖에 없지만, 저를 필요로 하는 환자 분께 기능적·심미적·정신적으로 더 나은 삶을 드리고 싶습니다.
    에머슨(Ralph Waldo Emerson)의 시처럼 저로 인해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 진다면 성공이라 생각합니다.

    막상 개원가로 나와 보니, 환자를 진료하는 일도 대부분 자본의 논리로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의사의 실력보다 광고가 병원의 흥망을 결정짓고 있습니다. 그래도 줌 구강악안면외과는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승부해보려 합니다. 전문화, 체계화된 경험과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온 의료진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한다면 실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병원을 찾아오신 모든 환자분께 만족과 감동을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 하나의 바람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병원을 세우는 것입니다. 대학병원으로 일원화 되고 있는 구강암수술, 구순구개열수술부터 악교정(양악)수술에 이르기까지 구강악안면외과 의사가 할 수 있는 모든 질환을 치료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병원을 세우고 싶습니다.

    전통을 기반으로 최신지견을 배우고 개척해나가는 일. 의료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노력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저 없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부산서면점

    정유진원장님

01 대한 구강악안면외과학회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